블로그 마케팅, 매출 나오는 포스팅 작성 방법

2019. 5. 27. 14:27정보 공유


블로그 포스팅 시작


지금 글을 보고 계신 분들에게 묻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내 일상을 알리고 싶어서?

내 상품 홍보를 위해?





일상을 타인에게 자유롭게 알리고 싶다면,

블로그보다는 페북이나 인스타 하세요.





우리가 블로그를 이용하는 목적은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홍보  

광고수입에 대한 이유가 가장 것입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상 리뷰보다는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많은

공을 들여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공들여 작성을 해도

블로그로 고객들이 유입되지 않는다면..?


​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첫번째로 점검해봐야 할 것은

키워드 분석입니다.

방문자의 패턴을 분석해  적이 있으신가요?

 부분은 통계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할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키워드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키워드를 선별해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대부분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유입하게 되는 채널입니다.

대표키워드, 핵심키워드, 세부키워드, 등이 있는데

메인키워드와 같은 대표키워드는 블로그의

영향력이 높지 않다면 상위노출 포스팅으로

잡기 힘든 키워드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세부키워드, 타겟키워드 공략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운영해보신 분이라면

상위노출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이 상위노출이 되는 경우는

초보 블로거라면 경험하기 힘들지만,

꾸준히 운영한 블로거라면

어렵지 않게 경험할 있습니다.

상위노출이 되면 자연스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유입이 많아집니다.

하지만..!!

그 포스팅으로 유입된 사용자가

나의 매출에 영향력을 끼치게 될까요?

우리에겐 매출이 중요한데 말이죠!





매출을 일으키는 포스팅

번째는 제목입니다.

​분석한 키워드로 제목을 작성합니다.

매출을 일으키는 제목으로 작성합니다.

키워드를 크게 6가지 종류로 나눠봅니다.

브랜드, 이슈, 시즌, 구매, 정보, 지역

우선 브랜드, 정보, 지역

키워드 정도만 사용합니다.


 초등 수학학원을 하는 원장님이라면

어떤 키워드를 잡아야 할까요?


초등수학학원, 초등수학, 초등수학추천, 등의

키워드는 노출이 될 수 없습니다.

이미 유명하거나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에서

먼저 작성을 하고 자리를 선점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앞에 지역명을 붙여주는 작업을 합니다.

지역+브랜드 로 키워드를 잡는 것입니다.


용인수학학원, 용인초등수학학원, 용인초등수학

등으로 키워드를 잡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용인에 수학학원이 많아서 이 키워드마저 

힘들다면, 한 걸음 더 들어갑니다.

용인은 시로 분류 됩니다.

시 안에 구가 있고, 구 안에 동이 있습니다.


용인에 있는 오프라인 업체라면 

용인시 전체를 잡는것도 물론 좋지만,

여력이 안된다면, 구단위로 또는

동단위로 키워드로 제목을 작성하면 됩니다.



학원의 동네를 지역 키워드로 잡아주는

키워드 쪼개기(세부키워드) 전략입니다.

이런 세부키워드는 지금 시작하는 블로거라도

어떤 아이템을 막론하고 상위 노출이 용이합니다.

우리 학원이 있다고 알리는 것이 번째입니다.

그래서 번째는 세부키워드로 제목입니다.

번째는 설득하는 본문입니다.

그렇게 어렵게 우리 블로그에 유입된 잠재 

고객에게 어떤 내용을 보여줄건가요!

지역+학원 키워드를 치고 들어온 고객은 학원을

알아보고 있는 고객일 가능성이 큽니다.

음식점, 카페, 부동산, 리모델링 업체 등등

브랜드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온 고객들은

구매의사가 있는 가망 고객입니다.

잠재고객과 가망고객은 다릅니다.

키워드가 다르므로 본문 내용도 달라야합니다.


가망고객에게는 좋아요멋져요이뻐요

성적이 올라요!! 가 먹힐 수 있지만!


잠재고객에게는 좋아요! 멋져요! 이뻐요

성적이 올라요! 가 먹히지 않습니다.

구미가 당기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주관적이 아닌 객관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설명을 통해 고객을 설득 시켜고

나의 브랜드를 알려야 매출로 연결됩니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유저는 뭔가가

궁금해서 검색을 통해 블로그를 들어왔습니다.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이 번째 목표이며,

궁금증을 풀어줬다면, 이제 해결방안을 제시하세요.

모르겠다면, 예를 하나 들어 보겠습니다.


전날 과음으로 인한 숙취 때문에

"숙취해소음료"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

우리가 써놓은 숙취해소음료 포스팅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에 이미 많은 숙취해소음료 포스팅이 있습니다.

내용들을 그대로 짜깁기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마지막 줄만 붙이세요.



- 포스팅 내용​ 예시 -

숙취해소음료에는 생강차, 초코우유, 여명808,

컨디션 등등 많은 음료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것( 상품) 최고입니다.

라면서 내가 판매하는 음료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음료가 좋은지 각종 증명서나

객관적인 자료 내용들을 나열합니다.


당장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유저의 머릿속에는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여명808, 컨디션이랑 동급인

숙취해소음료라고 말이죠.


하나 , 지금 당장 구매를 촉진시키고자 한다면

구매 제한 또는 이벤트 걸어두면 됩니다.


구매 제한 = 한정판

이벤트 = 30% 할인

구매 제한은 홈쇼핑에서 자주 쓰는 전략이죠.

마감임박!, 해당사이즈품절, 등


지금 내가 당장 필요하진 않지만,

미리사서 쟁여 놓을만한 아이템은

이벤트를 통해 소비하게끔 만듭니다.

이번주까지 30%할인, 오늘까지 1+1 등






정보성 포스팅 마케팅도 

유용하게 사용할 있습니다.

1. 서울 5 냉면 맛집 포스팅을 합니다.

2. 인터넷에서 서울 유명 냉면집 4곳을 작성합니다.

3. 5번째는 내가 운영하는 냉면집을 작성합니다.




블로그 관련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